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 선정 쾌거

익산시가 전북도로부터 올 한 해 추진한 투자유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제4일반산업단지 전경, 익산시청 제공)

[시사매거진/전북] 익산시가 전북도로부터 올 한 해 추진한 투자유치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3일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회 연속(2016.7.~2019.6. / 2019.7.~2020.6.) 전북도 주관으로 실시된‘투자유치 우수기관 선발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과는 전라북도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투자협약 실적, 투자 및 고용이행, 신규 고용규모 등 올 한해 전반적인 투자유치 활동 사항에 대해 평가해 최종 결정됐다.

특히 시는 투자유치 활동 건수와 투자이행률 분야 실적을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다.

시는 제3·제4일반산단, 국가식품클러스터 등 주요 산단에 올 한 해 동안 함소아제약, 이너엔 등 10개 업체를 포함한 총 200여개 기업과 분양계약을 체결했고 7천여개 이상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분양률 85%, 88%를 돌파한 제3·4일반산단은 마더스제약, 에이치에스머티리얼즈, 라온에이치앤씨 등 착공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입주업체 가동이 본격화되면 인구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