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드라이브 스루 통해 영양교육 물품 제공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목포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지난달 26일 센터 등록 시설 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부모집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영양교육 물품을 제공했다.(사진_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시사매거진]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정현영, 식품영양학과 교수)에서는 목포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지난달 26일에 센터 등록 시설 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부모집합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용해동 소재)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영양교육 물품을 제공했다.

이번 부모집합교육은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부모님을 대상 460명이 23일 온라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필요성 인식과 함께 어린이 급식소 지원 사업 안내 및 순회방문 지도, 대상별 교육, 배식위생관리 등을 동영상을 통해서 교육을 받고 인증 사진을 센터 메일로 회신하여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참여 확인 후 선착순 100명은 버섯 잡채 만들기 밀키트, 버섯 키우기 키트, 활동지를 제공하였으며 이후 신청한 360명은 버섯 키우기 키트, 활동지 식중독 예방 및 안전관리, 올바른 식사지도법 등이 담긴 교육자료를 배부했다.

한편 정현영 목포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하는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소소한 즐거움을 얻고 작물을 기르는 과정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어린이의 균형잡힌 성장과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