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동아리 회원 40명 참여
‘찾아가는 ZOOM 앱 활용법’ 컨설팅 지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지난 11월 28일 독서동아리 회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광주 서구, ‘ZOOM’ 활용 ‘온라인 독서토론회’ 개최(사진_광주 서구제공)

화상회의 어플리케이션 ‘ZOOM’을 활용해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처음 시행하는 비대면 온라인 토론이라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의견 교환 및 토론이 이뤄졌다.

이날 토론회의 토론도서는 ‘동물농장’으로 참여자들은 도서를 읽고 정치권력을 부패시키는 근본적 위험과 모순에 대한 논제를 제시했다.

아울러 토론을 통해 문학의 사회 비판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더 나아가 인식 및 행동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강조되고 있는 현 상황에 이번 언택트 토론회 방식이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독서의 매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 91개 팀의 독서동아리를 모집해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독서공동체로써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토론도서 지원 및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 ‘찾아가는 ZOOM 앱 활용법’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