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시대가 변함에 따라 신축 아파트나 신축 빌라의 입주를 앞둔 예비 입주민들에게 입주청소는 반드시 받아야 하는 필수 청소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이는 건물을 건축하는 과정에서 공간 곳곳에 그대로 남아있는 시멘트 가루나 먼지, 보양지 등을 깨끗이 청소하지 않고 생활하게 될 시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새집증후군 등 환경 질환의 발병 우려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단, 최근 우후죽순 늘어난 청소업체의 부실한 서비스 품질로 인해 이와 관련한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는 만큼 업체 선정에 있어 각별한 주의할 필요하다.

서비스 이용에 앞서, 소비자는 동일조건 이용고객의 후기를 참고하여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일 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청소 관련 절차나 지식을 갖추기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품질과 만족도에 부합하는 업체 선정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국내 대표 입주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보다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를 받기 위한 업체 선택의 3가지 기준점을 제시했다.

입주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 관계자는 “입주청소 업체를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하청 또는 대행 청소 업체인지의 여부와 사용하는 장비와 제품의 전문성과 기술력, 업체의 작업 수주 경력이 풍부한지 등 3가지 포인트를 주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아울러 “일정에 따른 스케쥴링이 중요한 이사와 청소, 입주의 단계 특성상, 처음 제대로 청소하지 않으면 시간적 금전적 손해와 직결될 수 있어, 보다 꼼꼼히 비교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같은 입주청소 업체를 이용하더라도 이용고객들의 서비스 후기와 만족도가 제각각인 이유는 단순 청소중개업체이거나 전문교육을 받지 못하여 기술력과 서비스 마인드가 결여된 담당자가 현장에 배정된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입주청소를 비롯해 거주와 이사청소, 가사도우미 등 거주환경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스클린은 100% 본사 직영체계를 고수하며 전문 청소팀을 운영해 일관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 본사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클리닝 관련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여 전문 작업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기술연구소의 운영으로 고품질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관련 특허와 기술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스클린은 ‘더욱 완벽하고 더 깨끗한 청소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존 서비스와 차별점을 둔 ‘프리미엄청소’를 운영하고 있다. ‘프리미엄청소’는 본사에서 교육받은 작업자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인력을 별도 선별하여 빌트인 가전 세척과 거실외창 청소, 공기 질 측정 등 한층 더 높은 고품격 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상위 클리닝 서비스이다.

한편, 입주청소 전문업체 한스클린은 연말까지, 서비스 이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