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가민정보시스템이 AI기술을 접목한 ‘SiiRU CMS v2.1’을 개발함에 따라 사용자 행동패턴 분석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는 콘텐츠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대부분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의 홈페이지에서 사용되고 있다. CMS는 웹의 구성 요소인 콘텐츠, 디자인, 프로그래밍의 3가지 요소를 분리해 이를 개별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기존 웹사이트 관리 방식의 한계점으로 지적되던 각 담당인력간의 업무 병목, 콘텐츠의 재사용 불가, 비체계적인 사이트 관리의 문제점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됐다.

아울러 CMS는 콘텐츠의 생성에서 소멸까지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를 관리하며 효율적인 업무흐름 및 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하는 시스템이다.

이에 ㈜가민정보시스템에서 이번에 개발한 ‘SiiRU CMS v2.1’은 CMS에 인공지능(AI)기술을 융합해 일반적인 콘텐츠 생산과 유통, 데이터 수집과 분석 차원을 넘는 변화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울러 ‘SiiRU CMS v2.1’은 CMS에서 사용자의 행태 Data를 기록 및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AI의 기계학습을 통해 사용자의 Profile을 생성한다. 

이렇게 생성된 사용자Profile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협업 필터링 추천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 개인별 맞춤 콘텐츠 생성이 가능해지고 확보된 사용자의 이용패턴과 애플리케이션 연계를 통해 큐레이션서비스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가민정보시스템은 이번 솔루션 개발을 통해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IT 선두 기업으로써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혁신 사례를 만들고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민정보시스템은 지난 1994년 설립되어 ‘공부하는 가민’ 이라는 슬로건 아래 26년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SW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으로 국내/외 공공분야 및 금융·대기업 분야에 사업을 확대 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술에 전략적인 집중투자를 통해 ‘SiiRU CMS v2.1’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인공지능(AI)솔루션을 강화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