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지웰니스, 터키에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테스트 물량 공급
상태바
지티지웰니스, 터키에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테스트 물량 공급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0.11.3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감도, 특이도 뛰어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기존 분자진단 대체 수단으로 떠올라
지티지웰니스, 터키에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테스트 물량 공급
지티지웰니스, 터키에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테스트 물량 공급

 

[시사매거진]의료기기 전문기업 지티지웰니스(대표 한윤석, 219750)가 터키 시장 테스트를 위해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15,000 테스트 물량 주문을 받아 선적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지티지웰니스는 국내 대기업의 해외 공장 공급을 주목적으로 터키 정부에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 제품등록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0월 총판 계약을 맺은 디엔에이링크의 신제품 항원 신속 진단키트 ‘AccuFIND COVID19 Ag’ 제품등록 절차를 밟고 있는 중”이라며 “터키 현지 기관의 테스트가 완료된 상황이며 빠른 시일 내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럽 질병 예방 및 통제센터(ECDC)에 따르면 11월 29일 기준 터키에서는 48만명 이상의 확진자와 1만 3천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다. 터키뿐 아니라 영국을 포함한 유럽에서도 현재 약 1천 8백만명의 확진자와 40만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유럽 각지에서 대유행이 이어지면서 동시에 빠르게 많은 인원을 검사해야 하는 진료 현장에서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AccuFIND COIVD19 Ag’는 97.5%의 민감도, 100%의 특이도를 기록하는 등 매우 우수한 성능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수출 허가와 유럽인증(CE)을 획득했다. 검사 시 비강 및 인후에서 채취한 콧물 등의 비인두 스왑 검체를 검사 용액과 함께 키트에 떨어뜨리면 별도 리더기 장비 없이도 10~15분 내에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항원 신속진단키트는 검사 결과를 받으려면 상대적으로 오래 걸리는 분자진단(RT-PCR)을 보조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티지웰니스 관계자는 “임신테스트기와 유사한 방식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AccuFIND COVID19 Ag’는 코로나19 대유행 시기에 검사방식과 성능에 있어 글로벌 게임 체인저로서의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터키 외 다수 국가와 수출 협의 및 현지 등록을 진행 중이며 연내 실질적인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