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비교사이트, 설치 당일 현금지원 가능
상태바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비교사이트, 설치 당일 현금지원 가능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1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현대사회에서 초고속인터넷은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재로, 국가 차원에서도 보편적 역무로 지정할 만큼 인터넷의 활용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인터넷이 없는 삶은 상상할 수 없는 상황이다. 1994년 9.6Kbps 속도로 서비스된 인터넷은 현재 일반 가정에서도 1Gbps 속도까지 서비스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회 전반에 ‘집콕’ 문화가 유행하고 있다. 실내 활동량이 늘면서 인터넷과 IPTV(VOD), OTT 서비스 이용량이 전반적으로 증가했다.

신규가입 문의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고속인터넷 및 인터넷티비(TV) 결합상품은 약정기간이 만료됐을 때 재약정하는 것보다 인터넷 신규가입(통신사 변경 설치)이 현금 사은품을 더 많이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통신 관계자는 인터넷과 IPTV 등의 신규가입 문의가 지난해와 비교해 약 30% 증가했다고 전했다. 특히,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한 문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유선 상품의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핸드폰 결합 시 할인 금액 등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한 후 비교 및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말한다.

인터넷가입 시 비교사이트를 찾는 이유 중에서 ‘사은품’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하는 것보다 사은품 지급 금액이 크고, 현금사은품이 지급된다는 점에서 젊은 연령층 사이에 인기가 높다.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온라인 채널이 인기를 끌고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단독 상품과 비교해 인터넷과 IPTV를 함께 신청하는 결합상품 신규가입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국내 코로나19 촉발 이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IPTV 가입 문의도 함께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펭귄통신은 현재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기록하며 국내 ‘방문율 1위’ 인터넷비교사이트로 거론되고 있다. 소비자들이 펭귄통신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 서비스다.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 대부분이 인터넷설치 후 사은품 지급까지 약 일주일을 소요하지만, 당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사은품을 빠르게 지급하고 있다”며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지원, 오후 4시 이후건은 익일 사은품 지원 서비스를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펭귄통신은 경품고시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 중이며,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해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에 업로드된 약 1,300건의 고객설치 후기에는 ‘설치 당일날 저녁에 사은품이 계좌로 입금됐다’는 내용이 확인돼 신뢰를 더한다.

또한, LG유플러스 재약정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재가입 시에도 신규가입과 동일한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