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세븐틴스포츠가 선보이는 ‘운동용카펫’이 인조잔디, 마사토 등의 대안 제품으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근 학교운동장, 놀이터, 체육센터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레탄 및 인조잔디에서 유해성분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마사토 도포로 변경하는 곳도 적지 않으나 이 또한 미세먼지가 발생해 건강 악화 우려가 있으며, 천연 잔디는 생성 및 유지 관리에 어려움이 크다. 특히 성장하는 어린이, 청소년들이 뛰어 노는 곳에서 상기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어 학부모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세븐틴스포츠가 제공하는 운동용카페트 ‘매치플레이’는 △KC어린이 안전성적서 △품질인증서 △환경인증서 △충격테스트인증서를 받은 유해물질 불검출 확인 제품으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으며 축구, 농구, 야구, 테니스 등 운동 종목에 따라 패드 두께 조절이 가능한 카펫이다.

해당 제품은 폴리 프로필렌 결합 섬유 및 스크림(나일론) 재질을 포함하고 있어 강한 탄성으로 충격을 흡수하여 볼 손상을 방지한다. 2중 패드로 제작돼 10년 이상의 내구성을 자랑하며, 격자 봉재 이음방식으로 설치 후에도 부분 교체 및 방향 변경 사용이 가능하다. 수직/횡방향 공기 흐름으로 빠른 배수 처리도 가능해 야외 설치도 문제없다.

이외에도 UV코팅으로 자외선 차단, 먼지 유착 방지를 통한 쾌적한 환경 조성, 이물질 제거 용이 등 여러 가지 특장점을 갖췄다.

세븐틴스포츠 관계자는 “매치플레이는 KC어린이 안전인증 및 유해물질 불검출 제품이다. 이에 인조잔디나 마사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체재로 떠오르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블랙, 블루, 그린, 레드 등 색상 및 로고도 다양해 주변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선택도 할 수 있다”며 “세븐틴스포츠는 앞으로도 사람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세븐틴스포츠는 품질 좋은 운동기구/용품을 제조 및 수입하여 프로스포츠단, 스포츠센터, 학교, 체육회, 건설사 등에 납품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