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읍,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용품 및 긴급구호비 전달
상태바
순창읍,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용품 및 긴급구호비 전달
  • 김영호 기자
  • 승인 2020.11.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읍 난방용품 전달(사진_순창군청)
순창읍 난방용품 전달(사진_순창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순창읍 행정복지센터(순창읍장 진영무)는 지난 26일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동절기 추위에 대비해 한파에 취약한 독거노인 등 저소득층 24세대를 선정, 난방용품을 전달했다.

순창읍은 매년 말 저소득층에 난방유를 지원해왔으나 한겨울 추위에도 혼자 사는 대상자들이 기름값을 아끼기 위해 난방을 잘 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 올해는 이불, 매트, 베개로 구성된 1인용 겨울이불세트를 구입하여 관내 복지대상자 800여 세대 중 24세대를 자체 선정해 지원했다.

또한 29일에는 순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정용준씨(순창정보통신 대표) 및 선후배들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관내 저소득층 5세대에 연탄 200장씩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12월초에는 순창읍 맞춤형복지계에 기탁된 성금으로 각 마을이장으로부터 저소득층 42세대를 추천받아 겨울나기를 위한 긴급구호비(세대당 10만원)를 지급하는 등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이어갈 전망이다.

진영무 순창읍장은“올해는 코로나19와 지난 여름 집중호우까지 겹치면서 우리 지역 주민들이 매우 힘든 한해였지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나눔활동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순창읍 행정복지센터가 적극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