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전남대병원발 확진자 2명(목포 33번, 34번)...자가격리 중 확진
상태바
목포시, 전남대병원발 확진자 2명(목포 33번, 34번)...자가격리 중 확진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11.27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1차 검사 음성, 27일 해제 전 2차 검사에서 양성판정
전남대병원 방문 후 자가격리 중 확진, 이동 동선 및 접촉자 없음
목포시는 “27일 현재 목포 33번째, 34번째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사진_목포시청)
목포시는 “27일 현재 목포 33번째, 34번째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사진_목포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27일 현재 목포 33번째, 34번째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확진자는 전남대병원에서 입원 치료 중 확진 된 것으로 감염경로를 파악하고 있다. 

금번 확진자는 16일 자가격리 대상으로 통보 받고 1차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 후 격리상태를 유지했다. 지난 27일 격리 해제 전 2~3차 검사에서 양성판정 받았으며 이동 동선 및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33번째 확진자는 나주생활치료시설로 이송했으며 34번째 확진자는 입원병상 지정시 신속 이송 예정이다.

시는 지난 30번, 31번 확진자에 이어 자가격리 중 확진되는 사례가 지속 발생되는 만큼 자가격리자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지금은 전국적으로 다양한 감염경로를 통해 활동성이 강한 젊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코로나가 확산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외출을 자제해 사람간의 만남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코로나에 감염될 수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 전파를 차단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사람간의 접촉을 줄이고, 의심증상 발생 시 지체없이 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며 “수능을 앞둔 상황에서 시민 모두 방역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