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제2의 인생이자 인생의 큰 전환점을 맞이하는 결혼을 앞뒀을 때에는 많은 것을 준비하여야 한다. 특히 새로운 보금자리를 알아보는 것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데, 주거공간의 경우 삶의 만족도와 직결되는 요소이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요한다.

최근 신축빌라는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다른 주거지들과는 달리 다양한 특·장점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신축빌라의 경우 원하는 층을 고를 수 있고 적은 실입주금으로 입주가 가능해 경제적인 이점들을 누릴 수 있다.

부실시공을 떠올렸던 과거와는 달리 친환경 자재 및 고급 자재들을 사용하여 단열, 소음 문제를 해결하였고 거주자의 편의를 위해 넓은 주차공간이 확보되어 있으며, 복층빌라 등 다채로운 구조를 자랑한다.

더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대인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관보안시스템 및 CCTV 등으로 주거품질을 끌어올렸다.

현재 신축빌라 시장이 활황을 맞이하기 시작하면서 신축빌라 중개업체들 또한 다수 생겨나게 되었는데, 비양심적인 업체들도 다수 생겨나 주의가 요망되고 있다. 빌라전세 및 신축빌라 매매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빌라 전문가와 동행하여 매물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신축빌라 매매업체 ‘빌라몰’이 다년간 실시 중인 실매물 중개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빌라몰의 경우 수도권 전지역의 신축빌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1:1 고객 맞춤 상담서비스 및 무료 빌라투어 서비스를 통해 호평받아 2019 소비자가 뽑은 소비자만족 대상 주택분양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빌라몰 관계자는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시세에 따르면 일산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0~86㎡(방3욕실2)를 기준으로 덕이동과 성석동 신축빌라 분양과 가좌동 현장이 1억4천~2억7천만원, 식사동 신축빌라 분양과 풍동 신축빌라 매매와 대화동 현장이 2억~3억4천만원 등에 거래되고 있다"고 알렸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