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 이용 장애인 등 250여명에 나눔 실천

광주광역시 동구청은 “김장철을 맞아 지난 25일 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취약계층 주민에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_광주광역시 동구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 동구청(청장 임택)은 “김장철을 맞아 지난 25일 장애인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취약계층 주민에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하는 ‘김장김치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및 식사제공 중단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용 장애인 등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됐다. 

당초 임택 동구청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주민들이 함께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격상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20여 명의 복지관 직원들이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은 7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지역주민 250여 명의 가정을 방문해 5㎏씩 전달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 어느 계층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애인 복지관 이용자들이 조금이라도 힘내시기를 바란다”면서 “동구는 장애인등 사회적 배려계층이 좀 더 따뜻하게 겨울 나실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