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일 격상되면서 외부 활동이 자제되고 있다. 이에 따라 초고속 인터넷이나 VOD, OTT 서비스는 이용 추세가 더욱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상반기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 수는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고 유선 상품의 확장세로 각 통신사들의 프로모션 및 혜택도 넓어졌다.

인터넷 소비유형 역시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실내 활동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 배달 등 비대면 서비스가 전면적으로 확대됐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시장도 오프라인 매장 외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통신사 본사 고객센터 등이 각광받고 있다.

그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경로는 단연 ‘인터넷 비교사이트’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 등 각 통신사의 월 통신요금 부과액과 인터넷 신규가입 시 소비자들에게 지급되는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의 비교가 가능한 사이트를 말한다. 또한, 전문적인 상담과 통신사에 상관없이 바로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가 현재 인터넷 설치율 대비 사고수는 0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KAU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을 받고 사은품 금액지급 및 당일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내역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당현함’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인터넷변경 현금 지급액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경품고시제 즉, 인터넷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인터넷가입 현금많이주는곳, 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을 찾는 기존 소비 형태가 줄어들고 상대적으로 빠른 지급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특성상 거리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당현함’은 부천을 비롯해 인천, 포항, 동탄, 춘천 등 다양한 지역의 인터넷가입이 가능하며, 초고속 인터넷의 보편적 의무화로 산간지역 내 인터넷 설치도 가능하다.

한편, ‘당현함’은 SK, LG, KT 인터넷 TV결합상품을 가입할 시, 최대 인터넷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하고 설치 후기 작성 이벤트와 지인추천 프로모션 등을 통해 다양한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티비 ‘당현함’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