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법률가 출신 의원들을 소집한 자리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정지에 대해 "우리 헌정사나 법조사에 아주 흑역사로 남을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정권의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는 것 같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추미애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징계위에 회부하고 직무 정지를 시킨 일은 우리 헌정사나 법조사에 아주 흑역사로 남을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사유 같지 않은 사유 들어서 검찰총장을 쫓아내려고 전 정권이 총동원된 사태"라고 지적했다.

이어 "추미애 장관의 이런 행태와 폭거도 문제지만 뒤에서 이것을 묵인하고 어찌 보면 즐기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이 훨씬 더 문제"라며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서도 수사를 늦추지 말라는 윤석열 총장이 잘못한 게 뭐가 있나. 문 대통령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본인이 정치적 책임을 지고 해임하든지 하라"고 촉구했다.

또 "조폭의 집단 폭행이 생각난다"며 "이낙연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등 모든 여권 사람들이 되지 않는 이유로 윤 총장을 비난하고 비하하고 있다. 정권의 막장도 이런 막장이 없는 것 같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낙연 대표는 윤 총장 혐의에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한다고 했는데 이런 일에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한다는 이낙연 대표에 대해서 참으로 충격과 실망을 금하지 못하겠다"며 "막무가내로 일국의 검찰총장을 쫓아내려는 정권의 폭거와 행태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 모두 분개해서 의사 표시를 해주고 이런 정권의 폭거와 무도함을 저지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