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진화해 돌아온 투자 고수, 숙향이 안내하는 경제적 자유의 길

저자 숙향 | 출판사 한스미디어

[시사매거진] 예측할 수 없었던 돌발 이슈들로 글로벌 증시가 출렁였던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투자자에게 결코 녹록지 않았던 시기다.

이런 상황 속에서 ‘개미들의 투자 멘토’로 불리는 숙향은 지난 4년간 수익률 40.3%, 연평균 수익률 10.1%를 기록했다.

숙향은 어려웠던 투자환경에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던 자신의 투자 비결을 두 번째 저서를 통해 공개했다.

저자는 벤저민 그레이엄과 워런 버핏이 실천한 건전한 투자법, ‘가치 투자’를 원칙으로 지난 4년간 투자에 임했다.

책을 통해 저자는 '가치 투자법'에 기반을 둔 주식투자만이 안전하면서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35년간의 투자 경험을 통해 검증한 투자법을 소개한다.

투자할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부터 매도와 매수 타이밍을 잡는 법, 현금 비중,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법까지 투자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들을 모두 담았다.

한편, 저자는 오래전 계획한 대로 투자 수익과 배당금을 통해 여유로운 은퇴를 맞이했다.

이번 신작에는 저자의 은퇴 후 생활이 담겨 있어,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더없이 귀중한 사례가 되어준다.

투자 고수의 노하우가 담긴 책을 통해 경제적 자유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