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쉽게 그리는 특별한 수채화 수업

눈길이 머무는 주변의 인상적인 건축물을 수채화로 담아보자!

저자 한은미 | 출판사 아이콘북스

[시사매거진] 수채화는 물을 가득 머금은 맑고 투명한 감성으로 따듯하고도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물의 양에 따른 다양한 채색 표현과 우연한 번짐의 효과, 물감의 겹침에 의한 명암 표현 등의 '우연성'은 작가의 의도와 함께 조화되어, 예술작품이 된다.

오랫동안 깊은 인상을 주는 공간을 사진으로 담아냈을 때, 느낌이 잘 전달되지 않아 아쉬운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럴 때, 물감과 물의 조합이 자연스럽게 번지고 퍼져 나가는 수채화로 공간을 표현한다면 실제 느낌만큼 부드럽고 아련한 표현이 가능하다.

공간에서 느낀 나만의 감성을 한 폭의 수채화로 담아내, 한층 더 살가운 모습을 살리고 싶다면 이 책을 활용해 보기 바란다.

'스토리가 있는 풍경 수채화'는 흔한 자연 풍경 대신 개성 있고 인상적인 집들을 소재로 한 수채화를 소개한다. 더불어 길에서 마주친 인상적인 집들을 수채화로 직접 그리는 방법도 담았다.

책은 스케치 단계부터 마무리 정리까지 그리는 과정을 꼼꼼히 수록하고, 각 과정을 자세히 설명한다. 구도 잡기나 채색 기법 등 수채화에 쓰이는 일반적인 기법부터 저자가 터득한 더 쉬운 그리기 노하우와 독특한 표현 기법도 아낌없이 공개한다.

특히, 책은 일반적인 수채화 기법 외에도 저자만의 실전 노하우를 수록해, 실용성을 더했다.

저자는 ‘과한 것보다는 살짝 부족한 것이 나아요!’ ‘눈높이를 달리하면 색다른 구도가 보여요!’ ‘사진을 잘 찍어두면 그림 그리기 수월해요!’ ‘미술 이론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의 그림에 집중하세요!’ 등의 수채화를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제안한다.

주인의 센스가 돋보이는 집, 작지만 예쁜 집, 색감이 독특한 집, 이야기가 있는 집 등 주변의 다양한 건축물들이 모두 주제가 된다.

책을 통해 주변의 아기자기한 집, 여행지에서 만난 개성있는 건물, 인상적인 건축물 등 눈길을 사로잡고 발길을 이끄는 일상 속 풍경을 수채화로 직접 표현해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