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바이오젠 CI

 

[시사매거진]교보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307280)가 주식회사 원바이오젠(278380)과 합병상장을 위해 제출한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11월 21일 발생됐다고 23일 밝혔다.

상장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될 경우 오는 12월 합병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가결되면 순조롭게 상장 절차가 진행되어, 2021년 2월 코스닥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피합병법인인 원바이오젠은 의료용 바이오 신소재 전문기업으로 독자적인 창상피복재 (폴리우레탄 폼, 하이드로콜로이드) 공정 기술을 개발했다. 회사는 자동화 생산 시설을 구축하고 원료 배합부터 완제품 생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어 우수한 품질과 납기, 원가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2006년 설립 이후, 회사는 해외 설비와 수입 소재에 의존하던 자가 점착성 보더 폼 드레싱제의 생산 설비를 국내 최초 국산화하며 관련 바이오 소재 역시 자체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해당 제품은 지난 9월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영위 사업 분야는 크게 창상피복재 사업과 의료기기 화장품 사업으로 나눠지며 회사는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의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 창출은 물론 수익성 제고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 제품은 창상피복재 선진 해외시장인 독일, 영국 등지로 역수출에 성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존 창상피복재 사업에 IT와 BT(바이오테크)를 접목하는 방안 등을 통해 차세대 의료기기 회사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며 “최근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의료기기 화장품 및 유착방지막 분야 진출을 추진하는 투 트랙 전략을 통해 의료용 바이오 신소재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바이오젠의 지난해 매출액은 115억원, 영업이익 31억원, 영업이익률 27%를 기록했으며 상장 주관사는 교보증권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