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지역 지진에 의한 여수국가산단 대정전 복구체계 종합점검

한국전력은 “18일(수)에 전력분야 재난으로  인해 국민생활에 장애가 발생하고, 국가기능이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모의 종합 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사진_한국전력)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8일(수)에 전력분야 재난으로  인해 국민생활에 장애가 발생하고, 국가기능이 마비되는 사태가 발생할 경우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한 모의 종합 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전력공급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응체계 가동을 위해 마련된「전력분야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기반하여 진행하였으며 특히 우리나라도 더이상 지진안전 지대가 아닌 점에 착안하여 ‘전남지역 지진에 의한 여수국가산업단지 전력공급설비 피해 및 대정전 복구’를 주제로 토론 및 현장훈련을 병행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모의훈련을 통해, 대규모 정전시 상황전파, 이재민 구호지원, 긴급통신지원 등 본사-사업소-유관기관간의 협력체계를 점검하였고, 안전과 신속성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피해 설비 복구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떠한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매뉴얼 점검, 모의훈련 등 다양한 예방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