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휴양마을 활력화대회 추진

곡성군은 “지난 10일 1박 2일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 및 사무장과 함께 농촌체험휴양마을 활력화 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사진_곡성군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응 “지난 10일 1박 2일간 농촌체험휴양마을 위원장 및 사무장과 함께 농촌체험휴양마을 활력화 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여전히 많은 타격을 입고 있는 현 관광업계에서 전남 나주와 진도의 다른 농촌체험휴양마을들을 둘러보며 코로나19로 인한 농촌관광의 현 상황과 앞으로 방향을 진단하고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코로나19 방역지침에 유의하며 추진하게 됐다.

행사를 통하여 체험마을 운영자들은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코로나19로 많은 타격을 입고 있는 체험마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었으며, 행사에 참가한 체험마을 운영자들은 “힘든시기에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고, 체험마을의 다양한 비전을 보게됐다. 획일적인 체험이 아닌 마을의 상황에 맞는 장점을 찾아 생존방안을 모색할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바탕으로 체험마을 운영자들도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맞이하여 많은 변화의 필요성을 느꼈으며, 캠핑 및 산책 등 비대면 여행코스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는만큼 기존 단체 체험객 중심에서 이제는 가족단위 소규모 체험객을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농촌관광하면 ‘곡성 여기愛’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