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아파트데이 광산자치자랑’ 성료, 6개 권역 아파트들 성과 공유

광주광역시 광산구청은 “광산구아파트데이추진위원회와 선운지구아파트공동체협의회가 14일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응원하고, 아파트공동체 간 소통을 매개하는 ‘2020 온라인 아파트데이 광산자치자랑’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_광주광역시 광산구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은 “광산구아파트데이추진위원회와 선운지구아파트공동체협의회가 14일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응원하고, 아파트공동체 간 소통을 매개하는 ‘2020 온라인 아파트데이 광산자치자랑’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일상 환경을 감안해 주 무대인 선운근린공원과 월곡2·첨단1·선운·신창·수완동 등 아파트가 많은 6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화상회의로 연결하고, 유튜브로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선운근린공원에서는 권역별 아파트 대표들의 자치 자랑이 열렸다. 6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뜨거운 주민응원전이 펼쳐져 분위기를 달궜다.

특히, 권역별 아파트 대표들은 감염병 사태를 뚫고 진행한 온라인 마을축제, 비대면 사생대회, 배란다 콘서트 등 자기 아파트공동체의 노력들을 전하며 다른 권역지역들의 공감을 얻었다. 아울러 아파트 주민들은 올 한 해 갈고닦아온 난타 문화공연, 가족단위로 참여한 ‘수리수리 광산작품전’ 등을 선보였다.

강광철 선운지구아파트공동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아파트의 활동을 많은 주민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함께하며 활력을 주고받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