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의 MYCE(마이스), 캐셔레스트 거래소 원화마켓 상장
상태바
코핀홀딩스의 MYCE(마이스), 캐셔레스트 거래소 원화마켓 상장
  • 박희윤 기자
  • 승인 2020.11.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핀홀딩스 주식회사의 유틸리티 가상자산 마이스(MYCE) CI(사진_코핀홀딩스)
코핀홀딩스 주식회사의 유틸리티 가상자산 마이스(MYCE) CI(사진_코핀홀딩스)

[시사매거진] 코핀홀딩스 주식회사(대표이사 양문섭)는 유틸리티 가상자산 마이스(MYCE)를 캐셔레스트 거래소의 원화마켓(KRW)에 상장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스(MYCE)는 싱가포르에 설립된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United Ceremonia PTE. LTD.)에서 개발 및 생성한 유틸리티 가상자산이며 코핀홀딩스는 위탁매매 및 운영, 플랫폼 공동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싱가포르 소재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은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SW) IT 기획 및 개발을 영위하는 법인이다.

코핀홀딩스와 유나이티드세레모니아 재단은 침체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포털 서비스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여, 이벤트 공유거래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유경제 시장을 모티브로 삼은 이 플랫폼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신이 가진 재화 및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구매 및 판매 가능케 하며, 마이스(MYCE)와 함께 이벤트 정보 공유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스(MYCE)는 MY Ceremonial Event의 약자로 소규모 파티부터 대형 전시회까지, 모든 행사를 예약 및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모델 차별화로 디지털 가상자산의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 비즈니스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불특정 다수가 서로 가치를 공유하도록 설계됐다.

실물 서비스를 담보로 한 마이스(MYCE)는 정보 공유 서비스뿐 아니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 여행, 레저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영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상장이 마이스(MYCE) 유통량 확보 및 코로나19로 침체된 온·오프라인 이벤트 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많은 사람들이 마이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과 AI(인공지능) 기술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 네트워크 기반의 다중제어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업체다. 블록체인 기반 토큰인 '아스타'(ASTA)를 활용한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