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추진, 지역주민 환영

광양경찰서는 "광양시·한국전력 광양지사와 협업하여 광양읍 예구마을일대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사진_광양경찰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경찰서(서장 김중호)는 "광양시·한국전력 광양지사와 협업하여 광양읍 예구마을일대 범죄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예구마을은 대부분 원룸촌으로 이루어져 있고, 인근에 한려대·보건대 및 종합쇼핑몰인 LF스퀘어가 있어 여성 1인가구가 많이 분포하고 있다. 

이에 광양경찰서는 예구마을 진‧출입로를 여성안심귀갓길로 지정하고 광양시·한국전력과 협업, 다양한 범죄예방시설을 설치중이다. 특히 마을 초입에 위치한 고인돌 유적지는 나무가 울창하고 어두워 마을주민이 통행하기를 꺼려해, 출입차단시설인 휀스를 설치하고 태양광LED 조명등을 달아 안심하고 통행 할 수 있도록 했다. 

마을이장은 “주민 대부분이 마을진입로 통행에 항상 불안감을 느꼈지만 이렇다할 대책을 세우지 못했는데, 주민입장에서 생각하고 이를 해결해주어서 기쁘기가 이루 말할수 없다”면서 “이번 사업에 주민 모두가 적극 응원한다”고 말했다.

김중호 서장은 “앞으로도 범죄취약지 CCTV·비상벨 증설, 통행로 바닥조명 설치 등 몇가지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니 주민들께서는 끝까지 응원해달라”며 “가장 안전한 도시 광양, 존경과 사랑받는 경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