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기준 한국소비자보호원 조사 친환경 실내페인트 '새집증후군' 유발물질 발견
천연의 재료로 만든 친환경페인트 이지골드 규조토페인트
공기정화기능, 새집증후군 ZERO, 항균, 습도조절
국내 친환경페인트 업계 최초 정부조달 우수제품

[시사매거진] 2020년 한해를 팬데믹으로 몰아넣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의 악화 등으로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실내 마감재에서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등 각종 인체에 유해한 물질의 심각성에 대한 재인식과 친환경 자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일부 친환경페인트에서도 유해화학물질이 검출되면서 보다 안전한 업체의 제품을 사용하려는 소비자의 니즈 또한 점점 증가하고 있다.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고 새집증후군을 예방하려면 결국 신빙성 있는 시험데이터와 공신력 있는 인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그 방법이 될 것이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5년 연속 1위 기업인 홍성브레이크가 새롭게 도전한 친환경건축자재 전문기업 홍성이엔지는 지난 수년간 R&D에 많은 노력과 자본을 투자해왔다.

그 결과 독자적인 규조토 페인트에 대한 특허기술을 획득하여 미국 친환경 최고등급 UL 그린가드골드 등급을 취득했으며, 국내 친환경 페인트 업계 최초로 정부조달 우수제품으로 까지 선정되었다.

UL그린가드 골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안전규격 개발 및 인증기관인 UL의 환경 부문 최고등급 인증이며 실내공기질 관련 미국친환경건축물(LEED), 환경청(EPA)에서 인정하는 최고 환경인증인 바, 그 중에서도 골드등급은 가장 까다로운조건을 통과한 최고제품에 부여한다.

그린가드골드

어린이 및 학교인증으로도 불리는 그린가드골드는 가정은 물론 학교, 유치원, 병원, 노인정 등 어린이나 노약자가 많은 시설에도 사용을 추천하는 등급이다.

이지골드는 친환경페인트의 우수성 외에도 독특한 기능성을 겸비한 페인트이다.

주원료인 규조토의 특성을 살려 유해물질을 흡착하고 공기를 정화하며 99.9% 항균, 탈취, 항곰팡이의 기능을 수행하는 특수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어 아토피 예방은 물론 새집증후군을 없앨 수 있다.

또한 실내 습도가 높을 때에는 습기를 빨아들이고, 습도가 낮을 때에는 습기를 내뱉는 기능이 있어 천연 제습/가습기의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200여 다양한 색상의 완제품으로 출하되어 별도의 과정 없이 누구나 간편히 시공할 수 있으며 시공 중 냄새가 없어 당일시공과 당일취침이 가능하다.

국내 친환경페인트 부문 최초 정부조달우수제품, UL 그린가드골드, 환경마크, 친환경 건축자재인증서(HB마크 최우수등급), 대한아토피협회 추천서 및 LH 신기술 제품 인증, 국방부 신기술 인증, 대한 건축사협회 우수제품 등 각종 공인 인증을 취득하여 강화된 국내외 환경규제 및 건축자재 사전적합 확인제도 등에 관한 대응능력 또한 갖추고 있는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는 그간 해외에 의존해오던 수입제품에 대한 대체효과뿐만 아니라 기술 국산화 측면에서도 그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홍성이엔지의 관계자는 "이제 국내 소비자들도 국내 기술로 만든 품질 좋은 친환경 기능성 페인트를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지골드 규조토 페인트를 위시하여 결로제로페인트, 코트, 보드, 경량몰탈, 천연 탈취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무장한 홍성이엔지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