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브레드 식빵
상태바
낭만브레드 식빵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10.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도 맛있게 홈베이킹
저자 이미영 | 출판사 더테이블
저자 이미영 | 출판사 더테이블

[시사매거진]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집콕' 취미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홈베이킹은 꾸준히 인기 있는 취미 생활이다.

시중에는 가정용 오븐, 1회 분량의 베이킹세트 등의 다양한 홈베이킹 용품이 등장했고, 이제 집에 직접 만들 수 있는 빵 종류는 무척 다양해졌다.

그중에서도 대중적인 식빵은 자극적이지 않고 쉽게 질리지 않아, 홈베이킹 메뉴로 제격이다.

따끈 따근한 식빵은 그 자체로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다른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특히 매력적이다.

그러나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식빵은 의외로 만들기 어렵고, 생각보다 까다롭다.

식빵을 잘 만들고 싶은데 자꾸 실패하거나, 혹은 한 가지 베이킹을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식빵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신간 '낭만브레드 식빵'의 필독을 권한다.

인기 베이킹 공방 ‘낭만브레드’의 주인인 저자는 직접 수업을 듣는 듯한 자세한 설명으로 자신의 인기 베이킹 클래스를 책에 담아냈다.

책은 먼저 식빵을 만드는 데 있어 필요한 재료와 도구를 소개하고, 식빵을 만드는 과정을 믹싱부터 굽기까지 공정별로 자세히 설명한다. 이때 저자는 각 공정에 따라 주의해야 할 점들을 세세하게 짚어내, 실패를 줄일 수 있게 돕는다.

이어서 저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식빵 틀에 맞춰, 독자 스스로 반죽 양을 조절을 할 수 있도록 식빵 틀에 따른 비용적과 반죽의 양을 예시와 함께 이야기한다.

책에는 기본 재료 배합으로 만드는 기본식빵부터 무설탕바게트 식빵, 탕종식빵, 오징어먹물식빵, 통밀식빵, 르뱅식빵, 쌀식빵 등 총 24가지의 다채로운 식빵레시피가 담겼다.

여기에 저자는 식빵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프·잼 레시피와 식빵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도 함께 수록해, 한 권으로 근사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게 책을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진 요즘, '낭만 브레드 식빵'은 취미생활의 즐거움과 홈 카페의 여유까지 함께 선물할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