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대구지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대구국가산업단지가 2단계 개발이 한창인 가운데, 단지가 갖춘 잠재적 가치에 대한 평가가 이어지며 인근 신규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대구국가산단을 지나는 대구산업철도는 34.15km 구간 7개 정거장(서대구~계명대~명곡~달성군청~달성산단~테크노폴리스~대구국가산단)으로 계획돼 예비타당성 면제 후 국토교통부가 기본계획수립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초역세권 단지로 거듭나면서 탁월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서대구역~달성군청~테크노폴리스~대국국가산업단지를 연결하는 대구산업선 대구국가산업단지역이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을 이용하면 향후대구국가산업단지역에서 서대구역이 있는 대구시내까지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뿐만 아니라 계약자들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일부 잔여세대를 대상으로 계약금 5%를 입주 시까지 유예하는 특별분양을 시행하고 있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일조권과 통풍을 고려해 전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로 설계가 된다.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 더 넓은 실사용 면적에 광폭거실의 혁신평면까지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는 단지 바로앞 지역내 단설 공립유치원중 최대 규모로 도보로 세현초, 구지중학교가 위치해 학세권 아파트로서 완벽히 갖추고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과 대니산이 위치해 입주자들이 선호하고 여기에 레포츠밸리에서 운동을 통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으며 도보 10분 거리에 구지면사무소, 농협하나로마트, 테크노폴리스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다. 상업시설도 빠르게 갖춰지고 있는 상황이라 향후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중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1년 7월 예정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