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의회, 정영오 전문강사 초빙 공정과 청렴 주제로 교육 실시

목포시의회는 "29일 ‘목민심서로 배우는 공정과 청렴’이란 주제로 청렴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_목포시의회)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의회(의장 박창수)는 "29일 ‘목민심서로 배우는 공정과 청렴’이란 주제로 청렴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교육은 제11회 지방자치의 날(10. 29)을 맞아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의식 강화를 통해 건전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 되었으며, 목포시의회 전체의원을 참석대상으로 한 가운데 시의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목포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이루어 졌다.

이날 강사는 국립목포대학교 일반대학원 행정학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전남 함평군 기획감사실장을 역임한 정영오 청렴교육전문강사가 맡았다.

정영오 강사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령’,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령’, ‘공무원행동강령’ 등 반부패 및 청렴 법령과 정책 전반에 대해 다산 정약용의 윤리와 청렴사상 그리고 강사 자신이 40여 년의 공직생활에서 경험하였던 사례를 들어가며 현장감 있는 강의를 하였다. 

박창수 목포시의회 의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시민 기대가 커지고 있는 이때, 교육을 통해 다시 한 번 청렴과 공정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며 “이번 교육을 통해 정직하고 존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밝고 건강한 목포시의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