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대중예술공연기획 기업인 스튜디오 아트원 주식회사(대표 김은하)가 (주)나이스디앤비로부터 대중예술의 공연기획 부분과 예술 교육 개발 기술 부분 ‘기술평가 우수 인증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스튜디오 아트원 주식회사는 서울 중소벤처기업청으로부터 여성 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이에 김은하 대표는 “아트원의 기업 인증을 토대로 자체 개발한 시스템과 미래예술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해외 사업으로까지 확장 시켜 K-댄스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려 대중문화예술 발전에 기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하 대표는 2005년 아카데미 매니저로 시작해 2018년 아카데미를 인수, 아트원 아카데미의 원장으로서 최초 상담부터 개별 맞춤 커리큘럼 작성 등 다년간 쌓은 예술 교육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융합 교육 커리큘럼과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아카데미를 성장시켰다.

스튜디오 아트원 주식회사는 이러한 아트원 아카데미 교육 시스템을 기반으로 설립된 주식회사로 영역을 확장하며 해외 사업부와 영상 컨텐츠 제작부, 공연 기획부를 설립하였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5년간 매년 500~600석 이상 규모의 공연장에서 아트원 자체 콘서트를 주최 진행 중이며 댄스 업계에서는 최근 이러한 대규모 공연의 움직임들이 업계 발전에 있어 고무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스튜디오 아트원 주식회사 관계자는 “20년 노하우와 인적 인프라를 활용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컨텐츠 및 IP사업, 해외 마케팅 기반 구축,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통해 아트원만의 대중예술사업을 확장해 나아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