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정책수요자 대상 병역이행과정 안내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병무 홍보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28일 광주 광산구 소재 장덕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병무행정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연령 맞춤형 병무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사진_광주전남지방병무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황영석)은 “병무 홍보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28일 광주 광산구 소재 장덕중학교에서 ‘찾아가는 병무행정 설명회’를 실시하는 등 연령 맞춤형 병무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미래 정책수요자를 대상으로 병무청과 관련한 직업군 소개를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병역의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각 군별 복무분야에 대한 정보를, 공무원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일반직․기술직 공무원 및 임상심리사․임상병리사 등 병무청 공무원의 다양한 직렬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병역판정검사․현역병(모집병)․사회복무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을 포함한 대체복무제도 등 병역이행과정 전반에 대해 눈높이 맞춤 설명으로 병역이행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아울러 올해「공정병역 UCC 공모전」의 당선 작품을 감상하며 병역면탈 예방 및 단속 업무를 담당하는 병무청 특별사법경찰제도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 참여를 통해 병역이행에 대한 자긍심과 공정병역에 대해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를 가졌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래 정책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연령 맞춤형 홍보를 통해 병역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병역이행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