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포럼이 온라인 참관단을 모집한다.(제주포럼 제공)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평화연구원은 오는 11월 5일 개최되는 제15회 제주포럼에서 10월 26일(월)부터 선착순으로 온라인 참관단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포럼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포럼 등록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11월 6일(금)부터 7일(토)까지 제주포럼 주요 세션에 참관하고 해당 세션에 대한 만족도 설문에 응한 참관단 전원에게는, 참관인증서, 기념품,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그리고 추첨을 통해서 LG그램 노트북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 종료 후 참관 후기 공모를 통해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을 선정해 제주포럼 집행위원장 명의의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제주포럼 온라인 참관단은 총 5개 세션에 참관하게 된다.

Δ전체세션 I ‘팬데믹 시대, 다자협력의 새로운 구상’ Δ개회식 Δ폐막세션 ‘팬데믹 시대 평화의 제안: 이타주의, 다자협력, 인본안보’ 3개 세션은 필수다. 

나머지 2개 세션은 Δ전체세션 II ‘팬데믹과 대가속 시대, 위기와 선택 Δ외교관라운드테이블 I ‘급변하는 동북아 정세와 다자협력’ Δ외교관라운드테이블 II ‘팬데믹 대응과 교훈’ Δ전체세션 III ‘세계지도자세션: 다자협력을 위한 새로운 리더십’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제주포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현장 참관이 어려운 분들이 온라인 참관단 모집을 통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포럼은 모든 세션이 유튜브와 ‘제주포럼 앱’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한 올해는 제주포럼 앱에 각 세션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방역 문진표 작성 기능을 추가해 코로나19 예방에 활용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주포럼 현장 취재할 언론인을 위한  프레스 등록 공식 페이지가 오픈하여 이달 30일까지 프레스 등록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