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남성의 자기 역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버지로서의 역할과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슬기로운 아빠생활”이라는 주제로 아버지교육을 10월 22일(목)~10월 24(토)까지 총3회기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사진_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는 “남성의 자기 역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아버지로서의 역할과 자녀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슬기로운 아빠생활”이라는 주제로 아버지교육을 10월 22일(목)~10월 24(토)까지 총3회기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슬기로운 아빠생활”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대상자(40명)가 원하는 시간대에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으며, 참된 부모의 역할과 사명, 훌륭한 아이는 부모로부터, 함께하는 아빠 등을 교육 받으며 남성의 부모 역할 이해를 통한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는 시간이 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평소에 알고는 있었으나 아버지로서 하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알게 되었고, 그로 인해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도 깨닫게 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혜정 센터장은 “건강한 가정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남성(아버지)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필요하고, 이러한 교육을 통해 일과 가정 양립을 통한 균형 잡힌 아버지 및 남편의 역할을 기대하며, 남성의 적극적인 공동육아 참여와 가족 가치관 확립을 통하여 가족의 건강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또한 지역 주민의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고자 건강가정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 가족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생활의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