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계 최고권위자 김선현 교수의 저서 '그림의 힘'과 함께 치유의 메시지 전달

20만부가 판매된 김선현 교수의 저서 그림의 힘 

 [시사매거진/제주]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은 뉴욕 감성 컨템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질스튜어트뉴욕(JILLSTUART NEWYORK)’이 우리나라 미술치료계의 최고 권위자인 김선현 교수가 집필한 책 '그림의 힘'과 협업한 컬렉션을 이달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과 예술의 만남을 주도해온 질스튜어트뉴욕이 이번 시즌에는 20만 독자가 열광한 책 '그림의 힘'과 손잡고 팍팍한 일상에 위로를 전하는 컬렉션을 선보인다.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는 인도어(IN-door)시대에 일상 깊숙이 들어온 책의 존재를 조명하는 동시에 예술에서 책까지 영역을 넓힌 이종 산업 간 콜라보레이션(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그림의 힘' 저자 김선현 교수 

  미술치료계의 최고 권위자이자 국내 트라우마 전문가인 김선현 차의과학대 교수가 집필한 '그림의 힘'은 ‘최상의 리듬을 찾는 내 안의 새로운 변화’를 테마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주는 명화를 소개하는 책이다.

질스튜어트뉴욕은 명화를 통한 마음의 치유라는 메시지에 공감해 '그림의 힘'과 콜라보레이션(협업)을 결정했고 10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총 3차례에 걸쳐 각기 다른 매력의 콜라보레이션(협업) 컬렉션을 월간 시리즈 프로젝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질스튜어트뉴욕

 질스튜어트뉴욕은 10월 협업 컬렉션 모티브 작품으로 현대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로 손꼽히는 빈센트 반 고흐의 명화 ‘우체부 조제프 룰랭의 초상’을 선정했다.

이 작품은 반 고흐의 진정한 친구 조제프 룰랭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그림의 힘'에서는 ‘우리 마음에 잔잔한 위로를 던져 주는 그림’의 의미로 소개하고 있다.

질스튜어트뉴욕은 책에 삽입된 명화 아트워크를 활용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시켰으며, 명화가 불러일으키는 따뜻한 감성을 부드러운 색감과 편안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패션으로 탄생시켰다.

질스튜어트뉴욕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일상 속 쉽게 활용 할 수 있는 스웻셔츠와 후드 티셔츠 등 다양한 상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구매하는 사람들에게는 모티브 작품을 활용한 책갈피를 함께 증정한다.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는 12일부터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신세계백화점 강남점·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판교점)에서는 18일부터 만날  수 있다.

질스튜어트뉴욕

강명보 LF 질스튜어트뉴욕 남성 팀장은 "의류와 예술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온 질스튜어트뉴욕남성이 이번에는 패션과 예술, 서적까지 결합한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다차원적으로 높이고자 한다" 며 "11월에는 프랑스 색채화가 앙리 마티스의 작품을 테마로 코로나블루 시대에 위로가 되는 메시지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질스튜어트뉴욕은 이번 협업을 기념해 LF몰에서 콜라보레이션 제품 구매 후 포토 상품평을 남긴 고객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김선현 교수의 '그림의 힘' 도서를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관련 협업 스토리 및 기념 이벤트 상세 내용은 LF몰 기획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