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영상변형기술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협박 무력화
상태바
케어라풋, 영상변형기술로 몸캠피싱 동영상 유포협박 무력화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10.2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오늘날 SNS는 미디어 공유, 메시지 서비스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을 비롯해 사진이나 영상을 공유하는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는 중요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부쩍 늘어나 주의가 필요하다. 

SNS에서 행해지고 있는 대표적인 디지털 범죄로는 몸캠피싱(영상협박, 영통사기)이라는 수법을 들 수 있다. 개인의 사생활 정보를 해킹하는 방법으로 연령대를 불문하고 많은 이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는 실정이다.

몸캠피싱은 핸드폰 해킹과 인터넷 협박, 영상물 및 동영상 유포 협박 등 다양한 범죄의 수법들이 동원되는 것이 특징으로 해마다 수법들이 교묘해지고 있다.

몸캠피씽 범죄자들은 메신저상에서 선정적인 문구의 메시지로 피해자를 유혹하고 마지막에는 영상전화를 제안한다. 통화 도중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고 ZIP파일, ZIP파일 등을 이용해 연락처도 함께 해킹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약 몸캠피씽 피해를 입었다면 신속히 경찰에 신고하고 동시에 전문 본안업체를 찾아 몸캠 영상이 웹 상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야만 한다.

이러한 가운데, 몸캠피싱 대응센터를 운영 중인 케어라풋이 혼란을 겪고 있는 피씽 피해자들을 위해 24시간 맞춤형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라풋은 전문 보안팀이 신종 수법과 행동패턴을 분석해 전문화된 솔루션을 제공. 피해자가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문제 발생 시 피싱 조직이 사용하는 악성 코드를 분석, 서버를 추적해 문제의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한다. 

업체 관계자는 “피씽, 동영상 유포 협박 등을 몸캠 수법은 날로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경우 전문 업체를 통해 상황을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긴급해결지원 서비스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몸캠 사기 외에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대응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