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활용 11월 7일 개최

[시사매거진/제주]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오는 11월 7일 롯데호텔제주에서 '제4회 ITOP(섬 관광정책, Inter-Islands Toursim Policy) 국제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행사는 코로나19 사태 속에 섬 지방정부가 한자리에 모여 위기에 빠진 관광 정책과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섬 관광 지역의 코로나19 대응 및 스마트 관광'이다.

참석자들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섬 관광 지역에서의 관광은 어떻게 변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에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는지에 대해 지역별 사례를 공유하고, 스마트관광의 활용과 향후 과제를 모색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온·오프라인을 활용해 해외 연사는 온라인으로, 국내 연사는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일반 참가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세미나에는 ITOP 포럼 10개 회원지역 중 페낭, 푸켓, 발리 등 3개 지역과 홍콩의 스마트관광 전문가가 함께한다.

김승배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정책과장이 '제주지역의 코로나19 대응과 스마트관광'이라는 주제로, 여순힌 페낭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이 '안전·책임 관광지로서의 페낭'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김의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대표이사를 좌장으로 자투퐁 카유사이 푸켓 외무부 부장, 이다 아유 인다 유스티카리니 발리 마케팅부 부장, 박상원 홍콩폴리텍 교수 등이 참여한다.

고선영 제주관광공사 연구조사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섬 지방정부의 공통된 고민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세미나 내용이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되는 만큼 현장 참가보다 온라인 참여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