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이 싸우는 모습을 국민들이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면서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정권의 주요 인사와 관련된 검찰 수사에서 추미애 장관의 맹활약이 참으로 대단하다"면서 "권언유착 사건에서 그랬고 또 울산시장 선거 공작 사건 수사에서도 그랬다"고 지적했다.

이어 "추미애 장관이 개입하기 시작하면 사건의 본질이 흐려지고 엉뚱한 쟁점으로 흘러가고 수사는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다"면서 "이제 더 이상 추미애 검찰에 이 사건 수사를 맡겨둘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잘 아시다시피 라임과 옵티머스 사건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장과 서울남부지검장은 친추미애, 친정권 인사라는 것이 다 알려져 있다"면서 "이 사람들이 수사가 지지부진하고 문제가 생기자 그 책임을 묻기는커녕, 엉뚱하게도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책임을 돌리다가 불과 1시간 뒤에 바로 반박당하는 수모를 겪고도 태연자약 하고 있는 것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사건에 관해서는 마치 전지전능, 무소불위의 절대자처럼 행동하고 있다"고 강하게 질책했다.

주 원내대표는 "지금처럼 어려운 시국에 이 사건들로 법무부 장관과 검찰총장이 싸우는 모습을 국민들이 더 이상 지켜볼 수 없다"면서 "이 사건 수사로 국력을 낭비할 수는 없다. 선택은 오로지 특검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검에 맡겨서 철저하게 수사를 하도록 하고 여·야는 이 문제를 둘러싼 정쟁을 즉시 중단해야 하겠다"면서 "우리 국민의힘은 빠른 시간 안에 이 사건 특검 관철을 위한 특검법안을 제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망가져도 너무 심하게 망가지고 있다"면서 "우리나라 검찰사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어떻게 기록될지 잠시라도 멈추어서 돌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희윤 기자  bond00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