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코로나19로 인해 식자재 유통환경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거래로 급변하고 있다. 온라인 식자재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가격비교를 통해 식자재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이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 식자재 가격비교 중개 플랫폼 모아담은 구매자가 직접 가격비교를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식자재가격비교 서비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고 있다.

모아담을 운영하는 (주)골든브릿지는 “모아담만의 독보적인 시스템 기능과 환경으로 가성비 높은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다”라며 “대기업을 비롯해 지역별 특성있는 공급업체가 입점해 있어 가격경쟁력을 갖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있다”라고 설명했다.

모아담은 식자재 구매 시 공급업체 사이 입찰을 붙여 견적을 받고 거래처를 선정할 수 있는 입찰기능을 비롯해 구매자 요청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최적의 공급업체를 추천해주는 AI업체 추천 및 매칭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이미 이용 중인 공급업체가 있다면 무료 입점을 도와 기존 업체와 복수로 거래할 수 있다.

하나의 주문서로 다양한 식자재를 다양한 공급업체에서 발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외식업체 특성에 맞는 기능 커스터마이징 등 ERP 프로그램을 지원해 업장의 손익을 정확히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주방식도 필요 식자재 수량을 파악해 발주하는 기존의 식재발주와 업장마다 만들어진 메뉴 레시피를 예상판매수량으로 계산해 자동 발주하는 메뉴발주(레시피 발주) 등으로 구분된다.

무엇보다 운영사가 아닌 구매자가 직접 가격비교할 수 있고, 공급업체와 계약 체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가격비교를 할 수 있다. 

대기업 및 지역, 분류별 장점을 지닌 다양한 공급업체들이 입점해 있고, 한국민속촌, 놀부부대찌게 등 외식업체,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들이 구매업체로 모아담을 이용하고 있다.

모아담은 컴퓨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식자재유통 서비스 이용 및 입점 관련 문의는 대표번호, 카카오톡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