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요, 판소리, 가야금, 대금, 가야금병창, 장고, 고법, 해금, 정가 등 9개 강좌
30일까지 과정별 20여명 모집 ... 수강료는 3개월에 5만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 빛고을 국악전수관이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72기 국악문화학교 및 방과 후 어린이국악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제72기 수강생 모집!(사진_광주 서구제공)

오는 11월 2일부터 2021년 1월 22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국악문화학교는 민요, 판소리, 가야금, 대금, 가야금병창, 장고, 고법, 해금, 정가 등 9개 강좌를 초ㆍ중급반으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제72기 수강생 모집!(사진_광주 서구제공)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 후 어린이강좌는 가야금, 해금 2개 강좌가 운영될 계획이다.

주민들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악문화학교는 지금까지 2만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는 등 국악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 및 어린이는 오는 30일까지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에 방문 ‧ 전화신청하면 되며 각 과정별 20명 내외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3개월에 5만원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국악교실을 통해 우리고유의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며 다사다난한 경자년 연말에 꼭 우리의 전통음악을 배워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 제72기 수강생 모집!(사진_광주 서구제공)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연면적 2,000㎡(지하2층, 지상3층)규모의 국악전용 공연장으로 국악전수실과 국악박물관 등을 갖추고 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