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파워 입증한 ‘대방 엘리움’, 특화 설계 내세워 김포 마송지구 첫선
상태바
브랜드 파워 입증한 ‘대방 엘리움’, 특화 설계 내세워 김포 마송지구 첫선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10.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지역에 처음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는 ‘최초’라는 프리미엄에 부합하는 상품성과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짓는다. 진화된 특화 설계로 품질 경쟁력을 높여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에 지역 시세를 견인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이달 말 김포 마송택지개발지구(이하 마송지구)에 첫 선을 보이는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역시 탄탄한 시공 경험을 토대로 신뢰를 쌓아온 대방그룹의 야심작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대방산업개발은 광주전남혁신도시 ‘대방 엘리움1, 2차’를 견본주택 오픈 후 최단기간 전 세대 완판에 성공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대방 엘리움 1,2차’의 3.3㎡당 평당가도 지난 7월 기준 각각 1,214만원, 1,045만원대에 책정돼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고 있다. 검증된 브랜드 프리미엄을 품은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에 대한 흥행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다.

▲ 주택 설계 트렌드 변화, 커뮤니티 시설 및 특화 설계에 대한 수요자 관심↑
최근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설계가 도입된 새 아파트가 실수요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트렌드가 주택 설계의 다양한 측면에 영향을 미친 탓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건설사들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설계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하기 위해 힘쓰는 모양새다.

분양 시장에서의 설계 트렌드 변화는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대책에도 기인한다. 6.17 부동산 대책 및 그 후속 조치로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대부분이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주택담보대출이 어려워지고, 수도권 일대 매매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실수요자 중심으로 아파트 분양 시장이 재편되면서 내 집 마련을 위한 선택 기준 역시 높아지는 추세다. 커뮤니티 시설과 내부 설계, 단지 조경 등에서의 차별성이 아파트를 고르는 핵심 키워드로 주목받는 이유다.

▲ 대방 엘리움 브랜드 걸맞은 3박자, 최신식 ‘커뮤니티 시설, 혁신 특화 설계, 단지 조경’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택 설계와 단지 내 공간 활용이 분양 시장에서 인기를 누리자, 대방그룹 주력 건설계열 대방산업개발이 김포시에 공급하는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의 섬세한 설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지구 B1블록(마송리 일대)에 지하 2층 ~ 지상 최고 17층 13개 동, 전용면적 59㎡~84㎡ 841가구 규모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브랜드 명성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커뮤니티 시설로 ‘실내 골프연습장’을 선보인다. 구체화, 전문화된 시공 기술력을 바탕으로 입주민의 수준 높은 취미 생활을 돕는 스포츠 시설로서의 특별함을 더할 전망이다.

실내 골프연습장은 최신식 장비를 바탕으로 상업용 스크린골프장에 버금가는 시설을 갖췄다. 일부 타석에는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플랫폼이 적용돼 스윙 분석, 퍼팅, 어프로치 등의 자세 교정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필드 환경 설정 역시 가능하다. 현실성 있는 플레이가 가능해 골프에 관심이 있거나 취미인 입주민의 경우, 체계적인 골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 등이 많아진 입주민과 학생들을 고려해 스터디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북카페 등도 들어선다. 이밖에 키즈 특화 맞춤 공간인 키즈룸을 도입해 아이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키즈케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며,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GX룸 등도 마련된다. 문화센터나 스포츠센터 못지않은 프리미엄 커뮤니티 시설로 지역 내 구축 아파트와 다른 변별력을 확보할 예정이라는 게 관계자의 말이다.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는 대방 엘리움의 브랜드명을 달고 나온 만큼, 혁신적인 내부 특화 설계를 도입했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 일부 세대에 광폭거실 특화 설계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넉넉한 수납과 서비스 면적의 폭넓은 활용을 위해 일부 타입에 더블, 와이드 팬트리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쾌적한 환경을 갖춘 명품 단지 내 조경 설계로 도심 속 푸른 쉼터도 제공한다. 여기에 외부 난간대가 없는 입면분할 창호 시공으로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급 아파트에 도입되는 로이유리 적용으로 에너지 절감, 단열 성능, 소음 차단의 장점을 함께 챙긴다. 또한, 건물 외부를 일자형으로 설계하지 않는 입면특화 설계로 조망권 및 채광권을 최대로 확보해 고급 주거 환경 조성은 물론, 브랜드 상징성과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대방산업개발 관계자는 “마송지구 내 구축 아파트의 노후화된 커뮤니티 시스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채로운 시설로 주거 만족도 개선을 위한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디테일한 설계에 공을 들여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아파트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김포마송지구 대방 엘리움 더 퍼스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일원에 들어서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 상담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