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부소방서, 자원봉사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상태바
광주 남부소방서, 자원봉사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 최윤규 기자
  • 승인 2020.10.16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용소방대원 18명 ... 10월 30일까지 공개모집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남부소방서(서장 정선모)는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지역 안전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 남부소방서, 자원봉사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사진_광주 남부소방서제공)
광주 남부소방서, 자원봉사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사진_광주 남부소방서제공)

의용소방대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근거해 운영되며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하는 자원봉사 조직이다.

지원 자격은 남구 관할지역 거주 또는 상주하는 20~55세 미만자 중 희망자로 건강 상태가 양호하고 협동심이 강한 주민이어야 한다.

특히 소방기술 관련 자격 및 의료인 등 전문능력 소지자와 젊고 활동성이 있는 사람은 우선자격 기회가 주어진다.

선발된 의용소방대원은 지역 내 소방재난 현장 보조 활동과 화재피해주민 복구지원 활동, 화재 예방 순찰, 캠페인 등 화재 예방 활동과 지역사회 봉사활동 전반에 걸쳐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남부소방서 3층 119재난 대응단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광주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또는 의용소방대 담당자에게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