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주요 투자사업 등 설명, 사회단체장 정기적 모임 개최 희망

광양시 광양읍은 "14일 10시 광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광양읍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_광양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시장 정현복) 광양읍은 "14일 10시 광양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광양읍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간담회는 광양읍 출신 시의원 5명과 광양읍 28개 사회단체장, 광양읍 공무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읍 주요 투자사업과 공동주택 건설사업·도시개발사업 추진현황, 시정 주요 시책 등을 설명하고 각 사회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송근배 광양상공인회장은 “광양읍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가 일회성이 아닌 연속성을 갖고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가지길 희망한다”며, “사회단체장 모두가 힘을 모았을 때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신일수 광양읍매실연구회장은 광양읍발전협의회 구성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지금 이 자리에 모인 사회단체장님을 주축으로 광양읍발전협의회를 구성하자”고 말했다. 

이 외에도 ‘광양 5일 시장 시티투어 경유지 포함’, ‘불고기 특화거리와 백운산 관광자원(휴양림, 옥룡·봉강계곡)을 연계한 관광코스 개발’, ‘먹거리타운 조성’, ‘정동 금광개발지역 유지보수 대책 마련’,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일자리 조성’, ‘광양읍권 인구 감소 대책 마련’ 등 시정발전에 대한 다양한 제언이 이어졌다.

정은태 광양읍장은 “오늘 제언하신 다양한 사업들은 광양읍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할 부분은 자체 해결하고, 해결이 어려운 부분은 시에 건의하겠다”며 정기적(반기 1회)인 사회단체장과의 소통 간담회 개최를 약속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