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지난 10월 9일, 몽골 울란바토르 ICT EXPO’20현장에 대한민국 방역전문기업 닥터세바의 제품들이 설치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의 방역을 위해 설치된 닥터세바의 ‘대인소독기 SB700’과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KT300’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8월에 열렸던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와 2020 에듀엑스포에서도 관람객 전원을 대상으로 발열체크와 대인소독을 위해 주최 측에서 사용하기도 한 제품이다.

몽골지역 파트너사인 Solarmed Mongolia는 ICT EXPO'20 전시회의 관람객의 발열체크와 대인소독을 위해 대한민국 닥터세바의 제품을 공급받아 설치하게 됐다.

닥터세바 대인소독기 SB700은 친환경소독제 안개분무, 가시광선 빛 소독, 음광플라즈마 공기 소독의 3차 멀티방역을 실시하는 신개념 방역소독기로 현재 몽골뿐만 아니라 캐나다, 필리핀, 도미니카에 수출 중이다.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 KT300은 네이버 스노우AR카메라 인공지능 개발진이 참여한 국산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다. 비정상 온도 측정 시 관리자에게 SMS를 발송하는 기능이 특징이며 소프트웨어를 주단위로 꾸준히 업그레이드해 사용자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캐나다, 영국, 네덜란드, 몽골, 아프리카 등에 수출이 되고 있다.

닥터세바의 노명석 대표는 “해외수출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K방역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위선양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닥터세바는 국내에서는 국회의사당, 남대문 경찰서, 문경시청, 포항시청 등 행정기관과 한국통신KT, 한국전력과 같은 공기업, 대우건설, 현대건설과 같은 대기업 등에 납품하며 고객의 신뢰를 쌓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대중교통업체들을 대상으로 안면인식 열화상카메라를 무상으로 설치하는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캠페인 내용은 닥터세바 홈페이지에서 공개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