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테마 가든 장미원, 4만 5천 주 가을장미 만발
상태바
서울대공원 테마 가든 장미원, 4만 5천 주 가을장미 만발
  • 여호수 기자
  • 승인 2020.10.1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말까지 만개… 야외공간으로 관람은 가능하나, 철저한 거리두기 당부

장미꽃과 어우러진 휴(休)정원에서의 휴식, 호숫가 산책도 추천 코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관련사진(사진_서울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관련사진(사진_서울시)

[시사매거진] 서울대공원 테마 가든 내 장미원에 가을장미가 개화했다. 가을장미는 봄 장미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은은한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10월 말경까지 아름답게 피어난 모습을 관람할 수 있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는 약 45,000주의 장미가 너른 정원에 피어있다. 특히 테마가든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1, 2단지를 재정비하고 노화된 장미도 새로이 식재 한 바 있다.

장미는 품종별로 1~4단지로 명명되어 관리되고 있으며, 올해 봄에 슈터스골드, 벨베데레, 로즈어드샤틀렛 등 신품종으로 대체된 1,2단지의 장미는 꽃 색상도 더 선명하고 향기도 진하다. 기존 유럽식 정원 형태를 탈피하여 편리한 형태로 바뀌어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는다.

테마가든의 장미원 외에도 가든멈, 아스타, 댑싸리, 국화 등 다양한 가을꽃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는 휴(休) 정원, 수려한 경관 속에서 산책을 할  수 있는 호숫가, 과실나무들이 심어져있는 고향 정원도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명소이다.

장미원에선 54,075㎡ 면적에 약 45,000주의 장미가 꽃망울을 터뜨렸다. 10월에도 장미가 꽃을 피우는 이유는 현재 기온이 장미 생육에 적당하고(18~24℃)이고 8월부터 장미 윗가지를 자르고, 드론을 활용한 병해충 방제, 비료 주기 등 집중 관리를 해왔기 때문이다.

현재 체리 메이딜란트, 윈쇼튼, 핑크 피스, 메어리 로즈 와 같은 세계의 다양한 장미 품종이 아름답게 피어 있으며, 다수 품종이 추위에도 잘 견뎌 가을 장미는 10월 말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공원 가을 장미는 서울동물원 정문 광장 맞은편 테마 가든에서 만날 수 있다. 테마 가든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매표 마감은 오후 6시)까지, 이용요금은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만 65세 어르신과 만 6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입장이다.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은 야외공간으로 관람이 가능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 및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지켜야 한다. 직접 방문이 어렵다면 서울대공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서도 아름다운 장미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