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팜&ZZ TALK, KT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위한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기 시장 계약 체결 진행
상태바
티켓팜&ZZ TALK, KT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위한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기 시장 계약 체결 진행
  • 김민건 기자
  • 승인 2020.10.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_ 좌) 월드제트톡코리아(티켓팜) 이강희 의장 우) KT 성제현 강남법인단장

[시사매거진] 한국은 전국 어디에서든 편리한 POS기로 카드결제 및 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각종 음식점, 마트, 백화점, 의료시설, 대중교통, 철도, 공항 등 전국 어디에나 POS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다. 심지어 배달을 하더라도 휴대용 단말기를 통하여 카드 또는 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미 전국 각지역에 설치되어 있는 POS 단말기는 윈도우10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단말기로 윈도우 10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 및 출시하고 있는 윈도우 시리즈로,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 및 임베디드 시스템용 운영체제다.

그러나 윈도우 10의 보안 패치 서비스가 머지 않은 시점에 종료되는 것으로 발표되며 결제가 이루어지는 시스템의 보안성이 떨어진다면 이것은 엄청난 문제가 될 것이다.

특히, 전국 각지에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양의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보안성 취약으로 나타날 수 있는 문제와 피해가 커질 수 있다.

이러한 보안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제시되는 방안이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은 휴대폰용 운영체제·미들웨어·응용프로그램을 묶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보안성이 뛰어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Android 기기를 처음 켜는 순간부터 보안 기능이 쉬지 않고 작동한다. Google Play 프로텍트가 모든 앱을 검사하고, 소프트웨어 보안 기능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플랫폼이 계속해서 개선된다. 휴식, 수면, 휴가가 전혀 필요 없는 보안요원이 항상 함께하는 것과 같다.

이처럼 기존의 단말기는 보안성의 문제로 인하여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단말기로 교체되어야 한다.

KT는 소상공인 지원사업 중 하나인 안드로이드 기반 단말기에 통신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기업 KT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통신 분야 최고의 국민기업이다. 계열사만 해도 40개 이상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의 통신 기업이다. 이러한 국민기업 KT가 티켓팜과 본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양사가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확대 협력하게 되었다.

KT는 글로벌 마켓을 타겟으로 개발된 ZZ TALK의 미래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업무협약을 통해 KT의 안정적인 통신인프라 기반에서 ZZ TALK이 글로벌 마켓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은 미래를 전망했다.

ZZ TALK은 티켓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ZZ TALK은 티켓팜이 국내 POS단말기 시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비즈니스와 연계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보안성이 뛰어나고 편리한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단말기 제품에 대한 판권을 티켓팜이 보유하게 되었다.

전국에 설치되어 있는 기존의 단말기를 안드로이드 단말기로 바꾸는 사업은 상상을 초월하는 규모가 될 것이다. 단말기 교체 사업으로 티켓팜과 ZZ TALK의 가치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수익에 대한 기대감도 있지만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비트하오 코인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트하오 코인으로 바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비트하오는 실물 경제에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접목하여 다양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