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재단,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함께 전시 예술해독제 개최
상태바
서울문화재단,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함께 전시 예술해독제 개최
  • 오형석 기자
  • 승인 2020.10.1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31.(토)까지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유망예술가 초청전시 개최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 작가가 기획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을 치유하는 전시
백화점 1층 야외공간 대형 설치미술 작품, 3층엔 공예작가 18명 150여 점 작품 판매
예술해독제 포스터

[시사매거진]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 신당창작아케이드는 코로나19로 지친 예술가와 시민을 치유한다는 의미의 전시 <예술해독제>를 오는 10월 31일(토)까지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개최한다. 1층 야외 아케이드에는 설치미술을 선보이며, 3층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소속 공예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을 판매한다.

서울문화재단은 신당창작아케이드에서 진행하던 이 전시를 백화점에서도 볼 수 있도록 지난 8월 28일(금)에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화점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수준 높은 공예작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서 공예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 공예작가의 판로를 확보하고자 했다. 

이번 전시는 롯데백화점 강남점의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1층 아케이드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인 키치팝(도파민최, 정경우)팀이 제작한 길이 6m, 높이 3m 규모의 대형 예술작품인 <KF-94 FACTORY>가 설치됐다. 작품은 코로나19로 생기는  현실 속 부정적 에너지를 수거해 분해하고 해독하는 가상의 공장을 실물로 구현했다.

작품을 관람하는 시민은 전시 기간 동안 작품 옆에 비치된 빨간 우체통을 통해 저마다의 특별한 사연을 적은 엽서를 넣어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신당창작아케이드(@sdarcade)와 롯데백화점 강남점(@lotteshopping_gangnam)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을 선정해 참여 작가들이 직접 해독 드로잉을 제작해 선물할 예정이다.

3층 특별매장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소속 작가 18명의 작품 150여 점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KF-AD CRAFT’가 열린다. 판매전에 참여하는 작가는 ▲가구 분야 5명(김계리, 정경우, 이준수, 김유정, 손상우) ▲악세서리 분야 3명(백시내, 조연경, 조아라) ▲테이블 웨어 분야 6팀(신이서, 최챈주, 구자문, 소혜정, 장완, 김태희) ▲데코레이션 분야 4팀(최은별, 한정은, 유재연, 박민주)이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집안에 어울리는 가구, 테이블, 소반, 식기류부터 보석 등 다양한 작품이 선보이며, 현장에서 즉시 구매할 수 있다.  

김종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롯데백화점 강남점과 업무 협약을 통해 전시에 함께하는 공예 작가의 경우 작품 판매도 기대할 수 있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쳐있을 시민을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가 공예작가에게도 창작활동을 이어가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