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헌신, 그리고 혁신

저자 이영풍 | 출판사 글통

[시사매거진] 대한민국 우파 정치세력은 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 총선에서 잇따라 패배하며 참패를 맛보고 있다.

신작 '공감으로 집권하라'는 우파 정치세력의 잇단 참패의 원인으로 공감능력 부족으로 지적한다.

이와 함께 책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추구했던 전략과 원칙의 3가지 키워드 자유, 헌신, 혁신을 오늘날 대한민국의 우파정치에 접목해 스스로를 혁신하고 단련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책의 저자는 아프가니스탄 전쟁에서 종군기자로 활약하는등 흔치 않은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우파 정치세력의 자기혁신 철학, 집권 전략을 분석해 한권의 책으로 정리했다.

저자는 모든 인간은 태어날 때부터 서로 다르며, 이것이야 말로 천부인권과 개인의 자유를 인정하는 대전제라고 말한다.

또한 공감은 상대방과 서로 다름에 대한 의문으로부터 시작하며 이런 물음이 공감의 시작이고 전제조건이라 설명한다.

책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다름에 대한 의문과 통찰을 통해 결국 공감으로 집권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유, 헌신, 혁신과 철학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우파라면 최근 대한민국 우파 정치세력에 큰 실망감을 느꼈을 것이다.

우파 집권을 향한 새로운 길을 제시하는 책 '공감으로 집권하라'를 통해 집권을 향한 새로운 에너지를 축적해 보길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