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접수 서두르세요”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택배발송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달간 개최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전화 ․ 홈페이지 사전접수, 군청 SNS 돌쇠너쇼핑 주문도 가능
김장세트(절임배추+양념) 신청자에 김장매트 무료 증정, 치즈 경품 행사도 풍성

임실군, 올해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은 비대면 온라인으로(사진_임실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임실군이 올해 제5회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오는 11월 6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달간 제5회 임실 김장페스티벌을 개최키로 하고, 코로나19 감염증의 재확산 방지와 안전을 위해 사전접수를 통한 비대면 온라인 판매방식으로 연다.

이번 행사는 임실군 주최하고 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이하 사업단)과 (농)임실앤양념(주)에서 주관하여 진행된다.

지난 5년간 현장에서 진행된 김장 체험행사를 판매행사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택배발송 또는 비대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추진된다.

이에 따라 행사가 열리기 한달 전부터 사전접수를 받는다. 사업단은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오는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26일간 전화,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또한 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사전 홍보가 이뤄지며, 치즈와 치즈소시지 열풍을 일으킨 ‘돌쇠너쇼핑’을 통한 사전주문 방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가 주문한 물량 및 소비자가 원하는 날짜에 적기 공급하여 각 가정에서도 손쉽게 담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1세트(30kg) 또는 절임배추, 양념 추가 신청도 가능하다.

사업단은 특히 올해 긴 장마와 태풍이 겹쳐 고추, 배추 등 농산물 가격 상승으로 김장비용 부담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시중 구매 가격보다 저렴하게 김장을 해결하고 재료의 원산지, 품질에 대해 안심할 수 있도록 재료관리에 중점을 다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가격은 절임배추(20kg)와 양념(10kg) 세트가격이 17만5천원(택배비포함)으로 진행되며, 사업단에서 직접 수령할 경우 택배비가 제외된 17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절임배추(20kg), 양념(1kg, 10kg), 고춧가루(1kg, 3kg)도 추가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양념은 표준 레시피와 전라도 레시피 두가지로 구분하여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동안 현장에서 김치통만 준비해 오면 쉽고 편하게 즐기면서 김장을 담을 수 있다는 것에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것을 고려하여, 김장세트(절임배추+양념) 신청자에 대하여는 김장매트를 무료로 지원 가족이 함께 모여 행복하고 맛있는 김장을 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에 따른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고, 특히 김치가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 식품으로 알려 있어 올해는 더욱 많은 분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사업물량을 작년대비 20% 상승한 50톤을 확보했다.

심민 임실군수는 “코로나19 확산과 재해피해가 겹쳐 판로에 고심하고 있는 농가와 생활속 거리두기 등을 고려해 추진하는 행사인 만큼 건강하고 신선한 김장세트를 공급할 것”이라며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종식되면 기존 김장축제를 확대하여 청정임실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장셋트주문은전화063-644-4289,임실엔양념마을사업단홈페이(http://www.imsiln.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caps0505@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