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보육교사·육아종합지원센터 관련 자기계발과 취업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상태바
'무료교육' 보육교사·육아종합지원센터 관련 자기계발과 취업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 임지훈 기자
  • 승인 2020.09.3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매거진]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 육아와 보육 관련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이들에게 자기계발과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종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가입 후 희망하는 최대 3과정을 수강신청 완료할 경우 무료수강 대상자로 선정되어 강의수강료를 전액지원받을 수 있다. 4주에서 6주 동안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든 공부할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교재와 기출문제집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무료강의 취지는 정부에서는 가정양육 부모의 재취업 기회 확대에 도움을 주기위해 시간제보육서비스로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으며, 육아지원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등록 및 아동·청소년 심리상담센터 취업 및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어 취업에 도움되는 유망자격증으로 떠오르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로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초등돌봄교실이나 방과후학교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자격증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으며,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자격증으로 많은 이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과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은 장애아동의 정상발달학습을 돕고 아동발달센터나 언어치료센터로도 활용가능하며, 베이비플래너 과정은 베이비시터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취업 시 이력서의 스펙업에 도움을 주고 있어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 취득자들에게 이색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가베지도사자격증은 가베교구를 활용하여 공간지각능력을 키워주며, 놀이심리상담사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은 모래놀이치료와 미술놀이로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돕고 부모교육지도사 과정은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육아우울증 관련 지도법을 배울 수 있다.

한편 스피치훈련으로 면접이나 프레젠테이션 발표잘하는법을 배울 수 있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4차 산업 혁명시대에 인재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코딩교육지도사와 창의로봇지도사자격증, 변혁적 리더십교육을 통해 대인관계능력 향상을 도모하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보육교사와 유치원교사들에게 직무교육능력 향상에 도움되는 과정들이다.

학습관련 자격과정으로는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문서작성능력 향상을 돕는 독서지도사자격증, 영어관련 공부방법을 지도하는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육아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

미래유망직업으로 해당 자격증을 취득 시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뉴코아문화센터에서 일일 강사활동가능하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를 통해 실무경험을 쌓아 관련 분야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홈페이지에서는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육통합정보시스템, 임신육아종합 아이사랑보육포탈, 여성인력개발지원센터, 보육교사구인구직 등 다양한 구인구직취업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무료강의 이벤트는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청소년구직활동지원금,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무료강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