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티티비비(TTBB)는 9월 24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상금 1,000만 원을 걸고 ‘여행앓이, 그리운 여행기록을 나눠요’ 여행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티티비비는 여행 전문 스타트업인 트립비토즈가 국민카드와 손잡고 내놓은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자유여행 플랫폼이다. 티티비비 앱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항공×숙박 등 여행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예약까지 마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공모전은 휴대폰에 잠자고 있는 여행 영상을 가지고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티티비비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한 사람은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여행 추억을 담은 7~15초 길이의 영상에 #여행앓이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공모전 기간 내 티티비비 앱에 공유하면 된다.

영상을 10개 이상 공유한 사용자에 대해서는 내부 심사를 통해 크리에이터상 20명을 선정하여 트립캐시 각 30만 원을 증정한다. 영상을 1개 이상 공유한 사용자 선착순 400명에게는 참가상으로 트립캐시 각 1만 원을 증정한다. 트립캐시는 티티비비에서 숙박시설을 예약할 수 있는 앱 전용 포인트이며, 1캐시는 현금 1원에 해당한다.

크리에이터상과 참가상은 중복 수상이 불가능하다. 크리에이터상 선정 결과는 10월 21일 티티비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