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큐넷과 국시원 및 구인구직 사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포함하여 누구나 재직자∙직장인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과 관계없이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41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교육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은 취업을 희망하였으나 높은 취업 문턱에 어려움을 겪어 자기계발을 알아보고 있으나 금전적인 부담으로 인해 망설이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무료교육 이벤트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학습 자료실에서 교안과 예상문답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어 금전적인 부담 없이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강의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수강과 시험응시가 가능하며, 최종 자격시험 합격 시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와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1365자원봉사센터와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등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봉사사이트도 확인 할 수 있어 취업정보사이트와 채용사이트 등 일자리사이트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이 주목 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취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도 등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에도 활용 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과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 추천 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사회적 약자의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사회복지사가 하는 일과 연관이 있어 큐넷에서 주관하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이다.

이 외에도 미술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예방을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을 돕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은 국시원(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주관하는 요양보호사자격증과 함께 취득 할 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청소년의 진로선택과 고민에 대한 상담을 돕는 청소년진로상담사자격증은 큐넷에서 취득 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 종류 중 하나인 청소년상담사자격증, 청소년지도사자격증과 연관이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나 사회복지기관 취업 시 활용 할 수 있다. 

그 밖에 모든 직종에서 꼭 필요한 리더십을 길러주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성공적인 취업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돕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MBTI(엠비티아이)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활용하여 본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유형을 분석하여 적재적소에서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한편, 무료교육은 큐넷·국시원 시험일정 및 시험 연기로 자기계발을 하지 못하는 이들뿐 아니라 학점은행제·독학사 등을 통해 학위 취득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무료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 문의와 카카오톡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