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위드 코로나 시대 대응 공유광산 아카데미 성료
상태바
광주 광산구, 위드 코로나 시대 대응 공유광산 아카데미 성료
  • 송상교 기자
  • 승인 2020.09.27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18일,24일, ‘뉴노멀 시대 공유 활동’ 등 강연과 실습 이어져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공유 광산’을 주제로 11·18·24일 광산구청과 하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공유광산 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성황 속에서 종료됐다”고 밝혔다.(사진_광주광역시 광산구청)
광주광역시 광산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공유 광산」을 주제로 11·18·24일 광산구청과 하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공유광산 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성황 속에서 종료됐다”고 밝혔다.(사진_광주광역시 광산구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공유 광산」을 주제로 11·18·24일 광산구청과 하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한 ‘공유광산 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성황 속에서 종료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아 강연과 실습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11일 양희동 이화여대 교수가 ‘뉴노멀(New normal) 시대 공유 활동’ 강연으로 문을 열었고, 18일 최규성 NPO스쿨 강사가 ‘언택트(Untact)시대 공유 활동’을, 24일 윤지숙 광산구공익활동지원센터 강사가 ‘ZOOM을 활용한 온라인 회의하기’를 각각 진행했다. 

각 강연이 끝나고는 손소독제·면마스크 만들기 등의 실습이 이어져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광산구 관계자는 “강연과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뉴노멀·언택트 시대에 대비하는 아카데미였다”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활동가들의 네트워크를 지원해 공유 광산 실현을 앞당기겠다”라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