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레트로 감성의 독특한 인테리어를 갖춘 봉구통닭이 최근 성장세를 이어가며, 지난 18일 춘천 퇴계로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봉구통닭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과거의 기억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에게 레트로 감성이 크게 인기를 끄는 것을 착안하여 1900년 대 초 경성을 배경으로 한 엔티크한 분위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자체 R&D 센터를 운영하며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마늘닭과 고추닭, 디진닭이 있다.

이 중 디진닭은 유버들에게 먼저 인기를 끈 메뉴다. 입안을 사로잡는 특유의 한국적인 매운 맛 뒤에 오는 감칠맛이 먹방 유튜버들의 입맛을 먼저 사로잡으면서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 

봉구통닭은 올해 초 ‘2020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식품 치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봉구통닭은 보고싶다㈜에서 운영하는 치킨창업 프렌차이즈 브랜드다. 감성주점 대표브랜드 '지금보고싶다', 스페셜커피 인기브랜드 '카페데일리', 수제맥주 핫브랜드 '이태리양조장', 가성비 대표주점 '미씽유 등 다양한 프렌차이즈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해 경험한 본사 경연진의 성공 노하우가 반영된 결과다. 

최근 업종변경을 문의하는 점포들이 늘면서 봉구통닭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NO 가맹비와 로열티’를 선언했으며, SNS 마케팅, 계육 100마리, 메뉴판, 나레이터 행사 등 초기 정착과 매출 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제1금융권과 계약을 체결하고 최대 1억원의 창업자금 저금리 대출, 무이자 주류대출 등 최대 2억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메뉴, 캐릭터, 인테리어 등 10여 가지 상표 및 특허출원을 완료했다”면서 “모방브랜드로 가맹점이 피해보는 일이 없도록 안전장치를 다각도로 마련해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존 가맹점은 물론 업종변경창업, 예비창업주 등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과 안전장치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면서 “또한 급변하는 사회적인 이슈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